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뭘 드셨나요?)

이미 일본어로는 인사를 드렸지만, 다시 우리말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블로그를 보시는 분마다 희망과 평안의 새해기 되시길 기도드립니다!

설날이라고 하면 꼭 먹어야 할 음식이 몇가지 있지요. 이걸 먹어야지 설날 분위기가 난다는 것… 물론 올해도 먹었습니다.

IMG_4804

먼저 소바(메밀국수)입니다. 일본에서는 도시코시소바(年越しそば/송구영신국수?)라고 하면서 12월 31일에 이걸 먹는 게 보편적인 행사로 되어 있는데요, 우리 집에서도 언젠가부터 매해마다 꼭 집사람이 준비해준답니다. 이걸 먹으면서 “紅白歌合戦/홍백전”을 보는게 근대일본 송구영신 저녁의 전형적인 가정풍경인데, 이제는 젊은 세대에게는 홍백전은 한물 갔고, 같은 시간에 방송하고 있는 「笑ってはいけない・・・シリーズ」(웃으면 안되는…시리즈/일본 유명 코메디언들이, 그들을 웃기기 위해 마련한 무대 안에서 웃지 않으려고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는 6시간짜리 코메디프로)를 보는게 표준이 되어가고 있는 느낌입니다. 우리집에서도 애들 취향을 따라 이미 그렇게 됐구요… 올해도 국수 잘 먹었습니다. 국수를 먹는 의미는 한국에서 결혼식에 국수를 먹는 의미와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가늘고 긴 국수처럼 오래 건강하게 살자”는 뜻이죠.

IMG_4806

새해 초하루, 우리 교회에서는 신년예배를 드립니다. 송구영신예배는 드리지 않고 1일날 오전에 예배를 드리는 거죠. 예배를 드리고 나서는 떡국을 먹습니다. 매해마다 사모가 준비하기로 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리송화 집사님께서 강력한 서포트를 해주신 모양입니다.

IMG_4808

떡은 여느 때와 같이 어떤 루트를 통해 헌품되는 후쿠이현산 코시히카리(コシヒカリ/일본에서 소문난 쌀 종류)를 사용한 고급떡을 닭뼈와 멸치로 낸 국물로 끓인 담백하고 시원한 떡국입니다! 한국의 소고기국물로 만든 떡국과는 또 다른 묘미입니다. 이 떡국이 맛있게 잘 된 해에 교회에서 떡국을 먹으면 하는 일마다 크게 축복을 받는다는 전설이 우리 교회에는 있습니다(뻥). 올해 떡국은 참 잘 됐어요. 허리수술 이후로 많이 먹기를 자제하고 있는 제가 교회 식사시간에 참지 못해 두그릇 먹은 것은 처음이었을 거에요. 신년예배를 안와서 이 떡국을 못드신 분들…. 참 안타깝습니다…ㅋㅋ 연말연시 여러분은 어떤 음식들 드셨나요?

이렇게 해서 우리교회 2013년은 시작되었습니다. 이 새해가 우리교회 모든 분들에게 주님의 은혜와 이끄심을 강력하게 체험하는 해가 되시길 기도합니다!

;

블로그 랭킹 향상에 혐력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밑의 버너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にほんブログ村 外国語ブログ 韓国語へ

;

コメント / トラックバック2件

  1. KIM より: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떡국 맛있었겠네요…

  2. admin より:

    예,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정말 맛있게 잘 됐습니다.

コメントをどうぞ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