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있었던 일… #1

블로그 갱신을 오랫동안 쉬었는데요, 그동안 있었던 일을 보고하는 제1탄입니다.

먼저 가장 가까운 일로, 교회 현관 앞에 화단이 설치되었습니다.

IMG_6122

지난 주일에 일입니다. 실은 지난 주일은 제가 휴가를 받느라 교회에 없었는데요, 주일 오후에 리송화 집사님외 몇몇 분들이 수고해주신 덕분으로 이렇게 예쁜 꽃들을 볼 수 있게 되었어요. 매일 교회에 들어갈 때마다 “얼마나 컸나? 얼마나 폈나?” 하는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수고해주신 집사님들에게 정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IMG_6095

그 전 주일에 일입니다. 박영희 집사님을 비롯한 여선교회 여러분의 제공으로 교회에서 오랜만에 삼겹살을 구어먹었어요. 고기 뿐이 아닙니다. 마늘, 고추, 쌈추, 쌈장, 파무침 등등, 모든 조연자들을 갖춘 제대로된 삼겹살 세트이었습니다. 그 맛이 얼마나 좋았는지… 왠만한 한식당에서 몇천엔을 내도 과연 이렇게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하는 정도였습니다.

IMG_6090

그러나 삼겹살은 맛있게 먹는 만큼 희생도 따르는 법이죠… 방 안에 가득한 연기가 보이실까요? 고기냄새, 마늘냄새 그리고 여기저기 묻은 기름… 먹는 즐거움은 한순간이고, 그 후에 이 사태를 정리하느라고 모든 분들이 무지 애를 쓰셨습니다…  다 치우고 나서 “제자반”을 시작하니 벌써 2시반이 지났더군요…

성도여러분의 귀한 섬김으로 우리 교회는 힘을 얻고 또 저 자신도 용기를 얻습니다. 여러분께 감사의 뜻을 전함과 동시에, 그 귀한 섬김에 알맞는 보답을 하나님께서 주시길 기도드립니다!

 

블로그 랭킹 향상에 혐력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밑의 버너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にほんブログ村 外国語ブログ 韓国語へ

コメントをどうぞ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