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만세!!

젊을 때뿌터 한국과 일본을 왔다갔다 하면서 많은 것들을 비교해왔는데요, 정신적이거나 문화적인 것 말고, 물리적이거나 문명적인 것은 항상 일본이 앞섰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요 근래 10년쯤은 물리적이거나 문명적인 것도 한국이 확실히 나은 것들이 급증하고 있어요. 물론 여러분도 그렇게 느끼고 있겠죠…

물질문명의 분야로(이렇게 말하면 좀 이상하지만) 한국이 확실히 자랑할 수 있는 것 중의 하나가 인천공항인 것 같아요. 물론 그 전부터 훌륭하다고는 생각했었지만, 지난 번 제주도를 갔다오면서 인천공항에서 하룻밤을 머물게 됐는데, 그 때 확실히 느꼈습니다.

일단 인천공항에 사우나가 있다는 사실!! 여러분 아셨어요? 물론 큰 사우나는 아니라서 사람들이 몰려들면 몹시 복잡해지지만, 그래도 그 인천공항에서 2만엔에 목욕도 하고 잠도 잘 수 있다는 게 어딥니까? 아침일찍 떠나는 비행기를 타야하는 경우에는 전날밤부터 사우나에 있는 게 최고의 선택인 것 같아요. 서울에 있는 천척들을 새벽부터 번거롭게 할 필요도 없잖아요?

IMG_6801

아침식사도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 기후에 맞는 식당들이 아침 일찍부터 문을 엽니다. 저렴하진 않지만(이게 9,000원) 이렇게 푸짐한 식사를 새벽부터 할 수 있다는 기쁨! 반찬은 셀프로 마음대로 갖다먹게 되어 있더군요…

IMG_6797

식당에 시스템이 또 엄청 미래적입니다. 파는 것은 항토음식들인데 페케이징이 근사합니다. 탕은 “Tang”, 죽은 “Juk”입니다…ㅋㅋㅋ  인천공항 멋있기만 한 게 아니라 이렇게 편한 시설들도 있다는 이야기었습니다.

그거에 비해… 공항은 나라의 현관인데, 왜 나리타공항은 저렇게 후진지…  길은 복잡하고, 공항구조는  불편하고, 꽉 막힌 병원같은 느낌이고… 제일 맘에 안드는 것은 공항으로 들어갈 때 신분증검사와 차검사가 있는 점이죠. 나리타공항 확장을 반대하는 좌익단체를 경계해서 하는 일인데… 테러를 막기에는 빈약해보이는 저런 검사를 도대체 언제까지 계속하는 걸까요??  지금까지 이용해본 공항 중에서 제 생각에는 나리타공항이 최악의 점수입니다….

하여튼, 인천공항 너무 멋져요!  공항뿐만이 아니라 한국의 여러가지가 더 멋있어지길 기대합니다!  물론 정신적이고 문화적인 것도요!!

 

블로그 랭킹 향상에 혐력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밑의 버너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にほんブログ村 外国語ブログ 韓国語へ

コメントをどうぞ

*